"말씀과 성령의 능력으로 제자가 되어 일천일백 세계비전을 이루는 생명의 공동체"
푸른초장교회에 오신 여러분을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푸른초장교회안내

business

푸른초장교회는 2000년 금영모집사 가정에서 21명의 성도가 모여 예배드린 것이 시작된 젊은 교회입니다.


우리 교회는
1. 설교 중에는 누구도 강단 위에 앉아 있지 않습니다. 누구나 말씀 앞에 겸손해야하기 때문입니다.
2. 강단에는 복음과 관련된 일 외에 사적인 목적으로는 그 누구도 설 수 없습니다. 강단을 세속으로 오염시키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3. 강단에 꽃꽂이를 하지 않습니다. 절약하여 선교와 구제에 힘쓰기 위함입니다. 필요시 화분을 사용합니다.
4. 공적으로 바자회나 사고파는 상행위를 하지 않습니다. 교회가 강도의 굴혈이 될까 염려되기 때문입니다.
5. 절기의 기쁨을 이웃과 함께 합니다. 자원하여 선물을 가져와 연약한 이웃과 함께 즐거움을 나눕니다.
6. 주일날 함께하는 애찬은 교회의 재정이 아닌 자원함 감당합니다. 성도들 스스로 나눔을 실천하며 자발적으로 헌신하기 때문입니다
7. 교육관은 인근 주민들이 사용(생일, 경로행사등 모임)할 수 있도록 개방합니다. (단, 술과 담배는 금합니다.) 당연히 해야 할 일로서 이웃 사랑으로 그들의 편리를 제공하기 위함 입니다.

우리교회 재정은
1. 비영리법인체로 등록되어 있습니다. 교회는 어느 개인이 소유도 아니며 개인 마음대로 할 수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2. 헌금 바구니나 주머니를 돌리지 않고 헌금함에 자원하여 드립니다. 하나님께서는 자원하여 드리는 예물을 기뻐하시기 때문입니다.
3. 교회 재정이 어려워도 선교비 및 구제비는 기꺼이 감당합니다.(자동이체로 송금) 선교와 구제는 교회의 사명이기도 하며, 적더라도 안정적으로 사용하실 수 있게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4. 교회 재정의 50%를 구제, 선교, 장학금을 위한 지출 목표로 삼고 있습니다. 하나님께는 영광, 성도에게는 보람, 이웃에게는 기쁨이 되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5. 사역자들의 사례는 온라인으로 보내드립니다. 혹시라도 직접드림으로 교회가 사역자를 고용했다는 의미를 없애기 위함입니다.
6. 소중한 헌금으로 구성된 재정은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일이 아니면 사용하지 않습니다. 하나님의 소유이기 때문입니다.
7. 절기 헌금의 50% 이상을 구제비로 집행합니다. 구제와 전도는 교회의 존재 이유이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8. 교회 임직식 때는 임직받을 사람에게 임직 헌금을 요구하지 않습니다.
돈 있어야 직분 받는 것이 아니고, 믿음으로 받기 때문입니다.
9. 모든 재정은 공개합니다. 불투명으로 부도덕이 덮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business

우리교회 담임목사는
1. 담임 목사는 모든 교역자를 하나님의 동역자로 대우합니다. 주님께서 세우신 귀하신 분들이기 때문입니다.
2. 담임 목사의 오른 팔을 만들거나, 담임 목사의 제자를 만들지 않습니다. 예수님의 오른 팔과 제자를 만드는 것이 옳기 때문입니다
3. 예식 집례외의 설교시에는 까운을 입지 않습니다. 혹시라도 귄위주의와 외식의 모습이 비춰질까 두렵기 때문입니다.
4. 담임 목사 생일에 교회에서 공개적으로 잔치하지 않습니다. 담임목사의 생일만이 공개적으로 축하할 일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business

우리교회 성도는
성도의 의무(주일 성수 및 공 예배 참석, 헌금생활, 섬김과 봉사)를 다 합니다. 주님의 백성으로 마땅한 일이며, 나에게 맡기신 은사이기 때문입니다.

영혼의 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