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과 성령의 능력으로 제자가 되어 일천일백 세계비전을 이루는 생명의 공동체"
푸른초장교회에 오신 여러분을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영 혼 의 양 식

"네게 무슨 상관이냐? 너는 나를 따르라" (요 21:22)

2,518 2014.01.12 18:58

짧은주소

본문

"네게 무슨 상관이냐? 너는 나를 따르라" (요 21:22)

 어린이합창 공연에 가 보면, 아이들이 지휘자는 안 쳐다보고 다른 모든 곳을 보고 있는 것은 별로 놀라운 일이 아닙니다. 아이들은 몸을 비비꼬고, 꼼지락거리고, 서로 손가락으로 찌릅니다. 청중 속에 있는 부모를 찾게 되면 손을 들어 흔듭니다. 아, 물론 가끔 노래도 좀 하긴 하지요. 우리는 아이들의 그런 장난스런 모습에 미소를 짓습니다. 그런 행동을 아이들이 하면 귀엽습니다. 그러나 어른 합창단원들이 지휘자에게 주목하지 않는 것은 별로 귀엽지 않습니다. 좋은 음악이란 합창단원들이 노래를 부르는 동안 한마음이 될 수 있도록 쥐휘자에게 얼마나 집중하느냐에 달려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스도인들은 때때로 어린이 합창단원들과 같습니다. 삶이라는 교향곡의 위대한 지휘자이신 예수님을 바라보기보다는 꼼지락거리거나 서로를 바라보기 보다는 객석을 바라보느라고 바쁩니다.

 예수님은 베드로의 이런 행동을 꾸짖으셨습니다. 예수님께서 베드로에게 나중에 무엇이 요구되는지 말씀하시자, 베드로는 요한을 가리키며 "이 사람은 어떻게 되겠습니까?" 하고 물었습니다. 그러자 예수님은 "네게 무슨 상관이냐? 너는 나를 따르라" (요 21:22)라고 대답하셨습니다.

 가끔 우리는 다른 사람들이 하는 것을 보느라 주의가 산만해집니다. 우리는 그들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이 우리를 위한 계획보다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우리 개개인을 위한 하나님의 계획은 똑같습니다. 그것은 예수님을 따르도록 하는 것입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집중해서 바라본다면 다른 이들을 향한 하나님의 계획 때문에 산만해지지 않을 것입니다.

 Every child of God has s special place in His plan.
 하나님의 자녀들은 모두 하나님의 계획 속에서 특별한 자리 하나씩을 가지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영혼의 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