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과 성령의 능력으로 제자가 되어 일천일백 세계비전을 이루는 생명의 공동체"
푸른초장교회에 오신 여러분을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영 혼 의 양 식

악을 행하는 자들 때문에 불평하지 말며 불의를 행하는 자들을 시기하지 말지어다”(시37편 1절)

2,828 2016.12.11 13:24

짧은주소

본문

  매일 세상 돌아가는 일에 관심을 갖고 살려 할 때 문제점이 있습니다. 왜냐하면 좋은 소식보다는 나쁜 소식에 더 관심을 갖게 되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곧잘 우리가 어떤 통제도 할 수 없는 개인이나 대중, 또는 정부의 범죄에 대해 지나친 걱정을 하기 쉽습니다. 

 

  시편 37편은 매일 일어나는 일들을 어떻게 바라볼 것인지 관점을 제시해줍니다. 다윗은 “악을 행하는 자들 때문에 불평하지 말며”(1절)라고 하면서, 이어서 지나치게 걱정하지 않게 되는 방안을 이야기합니다. 한마디로 말해, 다윗은 이 세상의 부정적인 소식들에 대해 더 좋은 방향으로 생각하는 방법을 제시해줍니다. 

 

  우리가 어떻게 할 수 없는 사건들에 대하여 걱정하기보다는 하나님께 맡긴다면 어떻겠습니까?(3절). “여호와를 기뻐하는”(4절) 것이 끝없이 불평하는 것보다 훨씬 더 낫지 않겠습니까? 우리가 “[우리] 길을 여호와께 맡기면”(5절), 우리가 걱정으로부터 해방될 것이라는 것을 한번 상상해보십시오. 그리고 “여호와 앞에 잠잠하고 참고 기다리라” (7절)라는 말씀대로 산다면 우리의 마음이 얼마나 평온하게 되겠습니까? 

 

  우리가 바꿀 수 없는 나쁜 소식들은 우리에게 그에 대한 걱정거리들에 경계선을 그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해줍니다. 우리가 하나님을 믿고, 그분께 우리의 갈 길을 맡기며, 또 그분 안에서 안식을 누린다면, 우리의 앞날은 밝게 될 것입니다. 고통과 시련이 여전히 사라지지 않을지도 모르지만, 그 가운데서 우리는 하나님께서 주시는 그분의 평화를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Obstacles give us the opportunity to trust God.

(고난은 하나님께 의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  

 

 

4871c1e87c92df9bc876f43c35dcd52b_1481430497_8294.JPG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영혼의 양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