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과 성령의 능력으로 제자가 되어 일천일백 세계비전을 이루는 생명의 공동체"
푸른초장교회에 오신 여러분을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환영합니다

교 회 게 시 판

[중고등부]관계의 우선순위

3,670 2008.12.21 15:37

첨부파일

짧은주소

본문

관계의 우선순위

그리스도인의 영적 변화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마음의 변화는 십자가에서 시작된다. -데이비드 베너 
 
아하시야의 뒤를 이어 유다의 왕이 된 요아스는 7세에 제사장 여호야다의 도움으로 극적으로 왕이 되지만, 말년에 신하 요사갈과 여호사바드에 의해 죽임을 당합니다. 제사장 여호야다는 그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지만, 요아스는 여호야다를 지나치게 의존하는 바람에 하나님이 보시기에 온전한 왕이 되지 못했습니다.

예수님을 갓 영접하고 신앙 생활을 시작하는 사람에게는 영적 스승이 필요합니다. 기도하는 방법, 말씀을 묵상하고 적용하는 방법, 그리스도인으로 살아가는 구체적 삶의 양태를 사랑과 인내로 소개하고 가르치는 영적 스승은 신앙 생활을 시작하는 그리스도인에게 없어서는 안 될 존재입니다. 이런 이유로 우리는 영적 스승과 특별한 관계를 맺기도 하고 영적 스승을 의존하기도 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의존과 특별한 관계는 때로는 한 사람이 온전한 그리스도인으로 자라는 데 방해가 되기도 합니다. 하나님보다 사람을 의지할 때 그러한 일이 생깁니다. 이 원칙은 스승과 제자라는 관계에서도 예외가 될 수는 없습니다. 가르치고 배우는 관계에서도 늘 하나님이 그 관계의 주인이심을 기억해야 합니다. 그리스도인의 영적 성숙은 얼마나 훌륭한 영적 스승을 만나는가 이전에 모든 순간, 특별히 고난의 순간에 하나님을 먼저 찾는 ‘관계의 우선순위’가 제대로 정립이 되어 있느냐에 달려 있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요아스 왕이 개혁 의지를 불태웠음에도 불구하고 하나님보다 제사장 여호야다를 더욱 의지했기에 그의 개혁은 실패로 평가되었습니다. 이것은 하나님과의 관계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다시 생각해 보게 합니다. 우리 삶 가운데 하나님보다 신앙이라는 이름으로 더 밀착된 관계는 없는지요. 우리는 관계의 우선순위를 하나님께 내어 드려야 합니다.

예수님은 이 땅에 오실 때 머리 둘 곳조차 없어 구유 가운데 누우셨습니다. 그러나 그분의 이름에는 하나님의 은혜와 능력이 담겨 있습니다. 성탄절을 맞이하며 육신이 되어 친히 우리가 가운데 오신 그분을 묵상하며 우리를 향한 주님의 구원의 열심을 깨닫게 되기를 소망합니다.
 
 묵상을 위한 질문
 1. 최근 말씀을 묵상하는 가운데 새롭게 깨달은 것이 있다면 무엇입니까?


 2. 특별히 당신이 감사하고 찬양해야 할 일들은 무엇입니까?


 3. 최근의 삶을 돌아볼 때, 당신이 진심으로 회개하고 고쳐야 할 부분은 무엇입니까?

  4. 하나님의 음성을 들은 후 당신이 지속적으로 기도해야 할 제목이 있습니까? 교회와 사회, 나라와 세계를
 위한 기도 제목을 점검하고 지금 기도하십시오.


 5. 하나님의 뜻을 분별하는 가운데, 이번 주간에 당신이 꼭 해야 할 일이 무엇인지 계획해 보십시오. 특별히
 이웃을 섬기고 복음을 전하는 일에 주의를 쏟으십시오.
 
 
 
 


 
 
 -나의 묵상-




 기도 제목: 주님, 제 삶의 모든 영역의 우선순위가 주님을 중심으로 새롭게 정립되게 하소서!
 .개인기도제목:1.
            2.
댓글목록

이현교님의 댓글

전도사님 힘내세요. 요즘 힘이 없어 보여요.
기회는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전략도 필요하구요.

영혼의 양식